중소기업 국가대표 「브랜드케이(K)」 제품, 코엑스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한다!

2021.11.16

□ 서울 코엑스에 30여개 브랜드케이(K)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약 260㎡ 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
□ 실내 매장은 키오스크(온라인 구매), 대형화면·진열대(홍보), 스테어존(휴식 공간)으로 구성
□ 팝업 홍보관(실외)은 제품 시연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벤트 등을 통해 볼거리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1월 11일(목) 서울 코엑스에 브랜드K 제품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브랜드K는 상대적으로 상표 인지도가 낮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19년에 만든 국가대표 공동 상표이다.

 

현재까지 4회에 걸쳐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203개 제품을 브랜드K로 선정하였으며 화상상담회, 해외 온라인쇼핑몰 입점, 판촉전 등을 통해 국내외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관광객, 해외 바이어 등의 이동이 많은 코엑스 동문 로비 부근에 설치되어 브랜드K 및 제품의 국내외 홍보 역할을 하며 실내 매장과 실외 팝업홍보관 2개 공간으로 되어 있다.

 * (크기) 실내 126㎡, 팝업홍보관 135㎡

 

실내 매장은 브랜드K의 ’국가대표‘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스타디움 형태이며 키오스크, 대형화면, 진열대, 스테어존 등으로 구성된다.


(키오스크) 키오스크를 통해 브랜드K 제품 정보 확인하고 QR코드를 통해 브랜드K 제품 온라인 구매 가능

(대형화면) LED 스크린을 통해 브랜드K 광고물, 제품 체험 영상, 바이럴 콘텐츠 제작물 시청 가능

(진열대) 대형화면 양 옆 진열대에서 브랜드K 대표 상품을 볼 수 있으며, 분기별로 진열 제품을 리뉴얼하여 다양한 제품 구경 가능

 * 개장 당일(11.11(목)) 미용 제품 30여개 내외 배치

(스테어존) 설치된 계단에서 제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전자기기 충전선 등의 편의시설 이용 가능

 

팝업 홍보관은 제품 시연 및 체험을 통해 브랜드K 상품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방문객에게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한다.

 

개장 당일 현장에서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모노글로트홀딩스 파운데이션 스틱, 팜스킨 크림 등 3개 제품에 대한 체험 행사와 카카오 플랫폼 통한 O2O 연계 판촉전* 등도 함께 열렸다.

 * 현장 전시된 QR코드 스캔시 ’카카오 쇼핑하기‘내 개설된 브랜드K 제품 전용 페이지로 연결되어 브랜드K 제품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22년에는 브랜드K 제품을 300개까지 확대하고 수출바우처, 온라인수출지원 사업 등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도 지속하겠다”며,

 

“볼거리가 있고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K 플래그십 스토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한편 개장식에는 중기부 권칠승 장관,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대통령비서실 이병헌 중소벤처비서관, 카카오커머스 홍은택 대표이사, 브랜드K 광고모델 여진구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장 제막식, 미디어 퍼포먼스 등의 세레모니와 중기부 권칠승 장관 인사말,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 축사, 배우 여진구 내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